홈페이지 기획이 중요한 이유

홈페이지는 얼마나 많은 방문자를 구매로 전환시키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이를 위해 홈피나라는 홈페이지 메인 기획에 엄청난 시간을 들입니다.
홈페이지 기획은 고객님의 비즈니스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방문자의 첫 인상을 결정짓게 됩니다.

정확한 목표 설정이 필수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초기에 방향성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 홍보를 중점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주 목적인지를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타겟 고객의 특성과 그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 역시 중요한 과정입니다.

논리적인 구조 설계로 방문자의 편의성을 높여야 합니다.

웹사이트 제작의 구조는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설계되어야 합니다.
사이트맵의 작성과 함께,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를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디자인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방문자가 홈피나라에 처음 접속했을 때의 첫인상은 결코 가볍게 여겨질 수 없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회사의 브랜드와 잘 어울려야 하며, 모든 기기에서 웹사이트가 잘 보이도록 반응형 디자인의 적용이 필요합니다.

고품질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을 인지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홈페이지 머무는 시간에 핵심 요소 입니다.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흥미로운 콘텐츠가 필수적입니다.
제품 설명, 블로그 게시물, 비디오 및 이미지, 그리고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구매로의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홈피나라는 홈페이지 메인 기획을 통해 방문자를 메인 첫 화면 상단에서 3초 이내에 마음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필요한 것은 메인 기획과 서브 페이지의 연결 고리, 그리고 서브 화면 홈페이지 기획 작업입니다.
접속경로, 접속 방문자 정보, 방문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 등 여러가지 기획을 거쳐 여러가지 장치를 홈페이지에 녹여내야 합니다.

제일 핵심은 적은 방문 수라도 최대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마치며, 홈페이지의 성공은 전략에서 시작됩니다.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략입니다.
방문자의 관심을 끌고, 그 관심을 구매로 이어나가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기획이 필요합니다.
홈피나라를 통해 고객님의 기업의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할 때, 홈피나라는 전략적인 접근 방식으로 홈페이지 메인 기획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 기획

홈페이지 기획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당현히 구매전환율이 목적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홈페이지 기획, 제작의 세계에서는 종종 회사 대표님의 개인적인 취향이 큰 영향을 미치곤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올바른 방향인지에 대해서는 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1. 정확한 목표 설정: 홈페이지의 방향성을 결정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초기에는 무엇을 위한 홈페이지인지,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제품 홍보를 중점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주 목적인지를 결정하십시오. 또한, 타겟 고객의 특성과 그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논리적인 구조 설계: 방문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웹사이트의 구조는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설계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이트맵의 작성과 함께,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를 체계적으로 구성이 필요합니다.

3. 디자인의 중요성: 첫인상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방문자가 홈페이지에 처음 접속했을 때, 그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회사의 브랜드와 잘 어울려야 합니다. 또한, 모든 기기에서 웹사이트가 잘 보이도록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이 필요합니다.

4.고품질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

콘텐츠는 홈페이지의 핵심입니다.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흥미로운 콘텐츠가 필수적입니다. 그렇기에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은 홈페이지의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1) 제품 설명: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 제공은 방문자들에게 신뢰감을 줍니다. 제품의 특징, 사용 방법, 장점 등을 명확하게 전달하여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도와주십시오.

2) 블로그 게시물:

블로그는 회사나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산업 동향, 사용 팁, 고객 후기 등 다양한 주제로 글을 작성하여 방문자들의 관심을 유지하십시오.

3) 비디오 및 이미지:

시각적인 요소는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제품 사용법, 튜토리얼, 리뷰 등 다양한 형태의 비디오를 활용하여 방문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4) 고객 중심의 콘텐츠:

방문자들의 관심사와 필요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방문자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구매로의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똑같은 키워드 광고, 블로그 광고, 광고에 막대한 돈을 들여 방문자가 방문했을 때

A 홈페이지는 100방문에 1 구매 전환

B 홈페이지는 100방문에 10 구매 전환

이럴 경우 B 홈페이지 구매 전환이 많이 일어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똑같은 키워드 광고 1위부터 10위까지 노출 순서 차이는 있겠지만 분명 10개 사이트 모두 각각 차이가 있을 겁니다.

제일 핵심은 적은 방문 수라도 최대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방문자를 메인 첫 화면 상단에서 3초 이내 마음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필요한 것은 메인 기획과 서브 페이지의 연결 고리, 서브 화면 홈페이지 기획 작업이 필요합니다.

접속경로, 접속 방문자  정보, 방문자는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 등 여러가지 기획을 거쳐 홈페이지 메인에  녹여놔야 합니다..

마치며: 홈페이지의 성공은 전략에서 시작됩니다.

웹사이트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략입니다. 방문자의 관심을 끌고, 그 관심을 구매로 이어나가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기획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의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한다면, 전략적인 접근 방식으로 기획이 필요합니다.